[아시아경제 문승용]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시·도교육감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SA(최고) 등급
광주시교육청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주민직선 2기 공약 실천계획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교육감 공약실천계획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시·도교육감의 선거공약이 일방적으로 폐기되거나 조정되는 것을 감시함과 동시에 공약실천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종합구성 ▲개별구성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 30개의 세부지표별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시교육청은 이번 공약실천계획서에 대한 종합평가 결과, 총점이 90점 이상인 SA(최고)등급을 받았으며 분야별 평가에서 종합구성, 개별구성, 웹소통 분야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매우 우수하게 평가됐다.
광주시교육청 김용배 정책기획관은 “이번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데 만족하지 않고 시민과의 약속인 직선 2기 교육감 공약사업들이 임기 내에 반드시 완료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번 공약실천계획 평가에 이어 올해 7월 초에는 교육감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책임행정 실천을 위해 2015년 상반기 교육감 공약이행에 대한 자체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