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승희 신임 식약처장, 오늘 취임…"열정적 주인의식 가져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김승희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8일 취임했다. 김 신임 처장은 4.26재보궐 선거 출마로 사퇴한 식약처 초대 수장인 정승 처장의 뒤를 이어 식약처를 이끌게됐다.


김 처장은 이날 충북 오송 식약처 본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일에 대한 열정적 주인의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열정적이라는 수식어를 붙인 것은 지금 하고 있는 것에 국한된 주인의식으로 부족하기 때문"이라며 "열정적인 주인은 하고있는 것뿐만 아니라 해야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이 고민하고 답을 찾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직원들 모두 앞으로 식약처가 국민을 위해 더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더 잘할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먼저 고민하고 방향을 제시해 답을 찾아가는 열정적이고, 진취적인 주인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처장은 또 이날 직원들에게 현장감각을 키울 것과 자신감과 겸손함, 발전적 협력 강화 등을 주문했다.


그는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라며 "지난 2년은 조직을 빨리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에 힘을 쏟았다면 이제는 멀리 가기 위한 준비를 해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