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세계시민교육(GCED) 전남선도교사 발대식 개최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전남도교육청,세계시민교육(GCED) 전남선도교사 발대식 개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3일 세계시민교육 전남선도교사 발대식을 개최하고, 20개 교육지원청 소속 20명의 교사를 제1대 세계시민교육 전남선도교사로 위촉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3일 세계시민교육 전남선도교사 발대식을 개최하고, 20개 교육지원청 소속 20명의 교사를 제1대 세계시민교육 전남선도교사로 위촉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위촉된 20명의 선도교사는 2015년 세계교육포럼의 주요 의제인 세계시민교육을 확산시키기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세계시민교육(Global Citizenship Education, GCED)이란 2015년 세계교육포럼 개최국 한국이 적극 지지하는 교육의제로 인류 보편의 평화, 인권, 다양성 등에 대한 지식, 기술(skills)을 습득하고 가치를 내면화하며 책임있는 태도를 함양하는 교육을 말한다.

전남선도교사는 시·군별로 1명씩(초등10명, 중등10명) 선발된 교사들로서 2015년 세계교육포럼기간(5.19.~22, 인천 송도 컨벤시아)동안 전남도교육청의 세계시민교육정책 및 학교현장의 우수활동 사례를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전남선도교사는 지난 3월 19일에 기 위촉된 중앙선도교사와 함께 세계시민교육 강화를 위해 4월 3일부터 1박 2일의 역량강화 연수를 시작으로, 세계시민교육을 학교 현장에 확산시키기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계시민교육 교사연구회를 조직하여 본격적으로 세계시민교육의 지속적 확대 및 실천 촉진을 위해 활동한다. 세계시민교육 수업모형 개발 및 실천, 동료장학 및 학교 컨설팅 등의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맞춤형 세계시민교육모델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게 되며, 이를 통해 한국의 세계시민교육 실천이 국제적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나동주 교육진흥과장은 "2015세계교육포럼이 대한민국 인천에서 열리는 만큼 세계교육포럼기간 중 전남교육청의 세계시민교육 전시를 통해 전남교육의 우수성과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