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귀농·귀산촌 관련 에피소드(일화) 등 주제…이달 말까지 원고 접수, 우수작품엔 표창장 및 상금, 최우수작품은 임업진흥원이 발행 임업전문소식지 ‘다드림’ 실려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당신의 특별한 임업 인생스토리를 기다립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임업인 및 귀농·귀산촌인의 성공·실패사례를 찾고 국민들에게 현장감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나의 인생, 나의 임업 도전기 수기 공모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열리는 공모전은 임업인들과 소통하고 어려움을 듣기 위한 것으로 임업종사자, 귀농·귀산촌생활자의 현장이야기를 통해 귀농·귀산촌을 원하는 이들에게 정보를 주게 된다.
공모전 때 우수작품에 뽑힌 이야기 주인공은 귀농·귀산촌 및 임업을 통한 제2의 인생도전에 성공한 멘토로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심사로 뽑힌 우수작품엔 표창장,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작품은 임업진흥원이 발행하는 임업전문소식지 ‘다드림’에 실려 유관기관, 임업인, 일반인구독자에게 알려진다.
공모전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누리집(www.kofpi.or.kr)에 들어가 보면 알 수 있다. 원고, 서류접수는 우편(한국임업진흥원 운영지원팀) 및 이메일(kofpipr@kofpi.or.kr)로 보내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운영지원팀(☏02-6393-2761)에 물어보면 된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