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 강화군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투자 유치 제안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내달 1일부터 오는 5월31일까지 2개월이다. 강화군 투자 유치에 관심 있으면 개인이나 법인, 단체든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의 참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듣기 위해 ‘내가 강화군수라면 강화군에 이런 사업을 유치하겠다’는 주제로 지역 고등학생도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강화군 홈페이지(www.ganghwa.incheon.kr)에서 온라인 응모하거나 강화군 민원실,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서류를 작성해 현장에서도 응모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 가운데 심사를 거쳐 최우수(1명), 우수(1명), 장려(2명), 입선(230명)을 선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공모를 통해 강화의 미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 무엇이며,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개발되기를 희망하고 있는지를 묻고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강화의 발전 방향을 설정하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강화군 관계자는 “현장의 생생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에 반영하고, 주민이 희망하는 방향으로 강화군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은 투자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지난 1월1일자로 투자유치담당관을 신설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