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
[아시아경제 김제길 기자]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교육의 기회를 가져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 갈 우수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하여 2015년도 상반기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지원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받는다.
신청자격은 18일 현재 본인 및 친권자가 영광군내에서 1년 이상 주소를 둔 사람이어야 하며, 4년제 대학교 재학생을 제외한 전문대학,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학생은 전남도내 지역의 학교에 재학하여야 신청이 가능하다.
우리군 선발 대상은 3개 분야 5개 부문 총 21명에 2,250만원으로, 인재장학생 분야는 성적우수자 2명(대학생)을 지원하고, 복지장학생 분야는 저소득자녀 10명(고2, 대학생8), 희망나눔·다문화가정 자녀 각 3명씩(초1·중1·고1)이며, 위탁선발(해양도시가스) 장학생으로 대학생 3명을 추가 선발하게 된다.
또 이와는 별도로 예능 특기자 미래인재·글로벌·다자녀 장학생 등은 전남인재육성재단에서 총괄 선발하며, 신청자격 및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청 홈페이지 및 군청 총무과(350-5233)나 주소지 읍·면사무소 총무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