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태그호이어, 구글-인텔과 손잡고 스마트워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1초

태그호이어, 구글-인텔과 손잡고 스마트워치 출시 2015 바젤월드 행사에서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를 발표중인 기 시몽 태그호이어 R&D총괄(왼쪽), 데이비드 싱글턴 구글 엔지니어링 담당 디렉터(왼쪽 두번째), 마이클 벨 인텔 부사장(오른쪽 두번째), 장 클라우드 바이버 태그호이어 CEO. [사진 =블룸버그]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스위스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TAG Heuer)가 인텔, 구글과 손잡고 스마트워치를 선보였다.


장 클라우드 바이버 태그호이어 CEO는 18일(현지시간) 스위스에서 개막한 시계박람회 '2015 바젤월드'에서 "40년간 시계 업계에서 일해온 이래 가장 큰 발표"라며 새 스마트워치를 공개했다.


이 시계는 태그호이어가 디자인과 제조를 맡았으며, 인텔이 칩(Soc)을, 구글이 안드로이드웨어 플랫폼과 개발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만들어졌다. 이 시계는 연말께 본격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과 기능도 그때 공개될 예정이다.


애플과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의 차이점에 대해 묻자 바이버 CEO는 "그것(애플의 스마트워치는)은 '애플'이라 불릴 것이고, 우리 것은 '태그호이어'라고 불릴 것"이라며 "이 차이점은 중요하다"고 답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