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롤렉스, 바젤월드서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데이트 40'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스위스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보다 더 높은 정확성·기술력 적용

롤렉스, 바젤월드서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데이트 40'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롤렉스는 18일 개막한 2015 바젤월드에서 혁신적인 정확성과 기술력을 적용한 신제품과 무브먼트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에 롤렉스는 스위스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COSC)의 기준보다 더 높은 정확성과 완벽한 기술력을 적용했다.

특히 일상 생활과 동일한 환경을 구현한 롤렉스 자체 크로노미터 테스트로 정확성을 혁신적으로 높인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데이트 40(Oyster Perpetual Day-Date 40)'과 '오이스터 퍼페츄얼 레이디-데이트저스트 28(Oyster Perpetual Lady-Datejust 28)', 메탈 브레슬릿과 엘라스토머 스트랩을 접목시킨 뛰어난 기술력의 '오이스터 퍼페츄얼 요트-마스터(Oyster Perpetual Yacht-Master)'는 무브먼트부터 워치 케이스와 브레슬릿 제작에 이르기까지 시계 제작 모든 분야에서 독보적인 롤렉스만의 완벽한 기술력을 여실히 보여준다.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데이트는 40mm 사이즈의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에는 크로노미터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새 메케니컬 무브먼트인 칼리버 3255가 탑재돼 있다. 새로운 데이-데이트는 1950년대 후반, 롤렉스에 의해 정립돼 탁월함과 품격을 갖춘 시계의 상징이 된 최상급 크로노미터의 위상을 재정의하는 모델이다.


칼리버 3255는 14개의 롤렉스 특허를 포함, 롤렉스의 워치메이킹 기술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무브먼트이다. 이 혁신적인 무브먼트는 정밀함, 파워 리저브, 충격과 자기장에 대한 저항, 사용의 편의성, 신뢰도 등의 다양한 측면에서 핵심적인 발전을 보여준다. 이 무브먼트는 높은 에너지 효율과 탁월한 신뢰도를 결합시킨 크로너지 이스케이프먼트를 장착하고 있다. 오직 플래티넘(950‰)과 18캐럿 옐로우, 화이트 또는 에버로즈 골드 버전으로만 제작되며, 새로운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다이얼들이 함께 선보인다.


오이스터 퍼페츄얼 레이디-데이트저스트는 28mm로 더욱 커진 케이스와 실리콘 소재의 롤렉스 특허 실록시(Syloxi) 헤어스프링을 장착한 롤렉스 칼리버 2236을 갖췄다. 올해 신제품인 데이-데이트Day-Date와 완벽히 어울리는 모델로, 플래티넘(950‰)과 18캐럿 옐로우 또는 에버로즈Everose 골드 소재로 선보인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