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UCL 16강' 유벤투스, 도르트문트 3대0 완파…"8강 진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UCL 16강' 유벤투스, 도르트문트 3대0 완파…"8강 진출" 사진제공=유벤투스 홈페이지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유벤투스(이탈리아)가 원정에서도 도르트문트(독일)를 제압하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19일 유벤투스는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열린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도르트문트(독일)와 원정경기서 3대0으로 승리를 거뒀다. 1차전 홈경기서 2대1로 승리했던 유벤투스는 1·2차전 합계 5대1로 앞서 8강에 진출하게 됐다.


승부의 균형은 전반 3분 만에 기울었다. 파트리스 에브라의 패스를 받은 카를로스 테베스가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갈랐다. 테베스의 득점포에 도르트문트는 경기 초반부터 의지가 꺾이고 말았다.

득점 이후 지속적인 공격으로 기회를 엿본 유벤투스는 후반 25분 추가골을 넣었다. 이번에도 테베스가 관여했다. 테베스는 알바로 모라타에게 패스를 시도해 슈팅 기회를 제공했다. 모라타는 오른발 슈팅으로 도르트문트의 골문을 흔들었다.


유벤투스의 득점포는 거기서 끝나지 않았다. 앞선 2골에 관여한 테베스의 발이 또 다시 불을 뿜었다. 테베스는 후반 34분 오른발 슈팅으로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또 다시 갈랐다. 2골을 넣은 테베스는 후반 36분 시모네 페페와 교체돼 여유롭게 벤치로 돌아갔다.


결국 도르트문트는 이렇다 할 모습을 보이지 못한 채 홈에서의 완패에 좌절해야 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