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매월 1회 독서 토론회 여는 서대문구 지식열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서대문구 지식포럼 ‘열려라, 서(書)대문!’...24일 오전 8시부터 80분간 '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오연호 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활발한 토론과 아이디어 창출을 통한 정책 개발 일환으로 지식포럼을 도입한다.


포럼 명칭은 ‘독서로 서대문을 새롭게 연다’는 의미에서 ‘열려라, 서(書)대문’으로 정했다.

매월 1회 독서 토론회 여는 서대문구 지식열정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AD

매월 1회 책이나 논문을 매개로 한 주제 토론을 통해 구정 발전과 조직문화 개선을 도모한다.


행정 전반은 물론 인문학과 주요 사회 문제 등 전 분야를 대상으로 ‘1주제 1권의 책’을 선정해 간부와 실무 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구정운영 방향을 논의한다.

구는 독서문화 확산, 지식공유 활성화, 건전한 토론문화 조성을 통해 ‘책 읽는 서대문 구현’을 위한 모델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문석진 구청장은 “독서를 통해 시대 흐름을 읽을 수 있고 사고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수 있는 만큼 지식포럼이 보다 새로운 시각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열린 공직자 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1회 지식포럼은 구 간부와 희망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달 24일 오전 8시부터 80분간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첫 선정 도서는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오연호 저)’로 덴마크를 행복한 사회로 만드는 6개 가치에 대해 함께 살펴보고 ‘더 행복한 서대문 만들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구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발제와 사고 확장이 시대를 읽는 공직자 양성과 참신한 구정 정책 개발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