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신천지 강력 반발…“CBS 법적 대응하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신천지 강력 반발…“CBS 법적 대응하겠다”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신천지 강력 반발…“CBS 법적 대응하겠다”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사진=CBS 방송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CBS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신천지 측이 강하게 반발했다.


16일 방송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대해 신천지 측은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의 표본집단 구성에 심각한 오류가 있다”고 주장했다.

신천지 측은 “CBS가 제작한 프로그램은 신천지 성도의 0.2%에 불과한 사례를 전체 신천지의 모습으로 확대 해석했다”며 “끝까지 법적·행정적 대응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CBS 측은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을 통해 한국교회가 종교를 넘어 사회문제로까지 확산되고 있는 이단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며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제작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CBS는 ‘한국교회를 지키자’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신천지 아웃 캠페인’을 전개해 왔으며 특집 다큐 8부작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의 제작을 결정한 뒤 지난 4일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한편 16일 방송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서 방영된 신천지 교인의 충격적인 실태에 수많은 시청자가 경악했다.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은 신천지 교주인 이만희를 신격화하며 그를 무조건적으로 따르고 있는가 하면, 딸이 신천지에 빠진 것을 걱정하는 모친에게 “아줌마 나한테 이러지 마세요 진짜”라며 ‘엄마’를 ‘아줌마’라고 불러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