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신한카드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2015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50'에서 국내 은행 및 카드업종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금융권 전체로는 삼성생명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이번 발표된 신한카드 브랜드 자산가치는 2조5284억으로, 첫 발표인 2013년 2조 2228억원 평가 이후 매년 성장했다. 종합 순위에서도 3년 연속 10위권을 유지했다.
2015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50은 매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터브랜드의 엄정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터브랜드 평가 모델은 재무성과, 브랜드 역할도, 브랜드 강도를 토대로 브랜드에 의해 발생하는 미래 이익의 순 현재가치를 산정하는 방식으로, 2010년 업계 최초로 ISO 인증 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브랜드 가치 측정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글로벌 PR전문지인 PR위크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높은 브랜드 평가 랭킹이기도 하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착한브랜드 등 총 3개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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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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