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 개최… "최고 상금이 무려 3000만원"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최하는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이 시행된다.
10일 국토교통부는 행복주택의 취지에 맞는 부지와 개발구상 아이디어를 모아 국토부 장관상 등을 수여하는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은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 젊은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행복주택에 대해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행복주택 취지에 맞는 부지와 개발구상에 대한 참신하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된 공모전이다.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 응모 기간은 오는 4월1일부터 5월22일까지이다. 부지현황과 간단한 스케치 등 개략적인 개발구상을 제출하는 일반제안과 행복주택 가구수, 사업비 등 구체적인 개발구상을 응모하는 전문제안 등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개인 또는 10인 이내 팀을 꾸려 응모 가능하며, 당선작은 부문별로 각 11건 내외로 선정될 예정이다.
대상은 내용의 충실성과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한 결과에 따라 선정되며, 대상 수상작에는 국토부 장관상과 3000만원(전문제안), 800만원(일반제안)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을 포함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 등 당선작은 작품집과 이북(e-book)으로 제작해 지자체와 지방공사에 배포하고 향후 실제 사업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발표일은 오는 7월1일이다.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appyhouse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