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는 행정 전반의 자료를 수록한 제20회 정읍시 통계연보 150부를 발간했다.
작성 기준일은 전 전년도인 2013년 12월 31일이다.
총 618페이지 분량의 통계연보는 최근 5년(2008년부터~ ) 자료와 연계해 정읍시의 토지와 인구, 주택, 교육, 교통, 사업체 현황 등 16개 분야 241개 항목에 대한 주요 통계를 빠짐없이 담았다.
각 분야별 발전 추이와 현황을 체계적이며 정확하게 정리해 정읍시 행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한글과 영문을 병기해 정읍시민 뿐만 아니라 정읍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도 자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이용자들이 쉽게 지역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읍의 통계 홈페이지(http://stat.jeongeup.go.kr )를 통해서도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향후 지역특성에 맞는 정책수립 및 기업경영과 교육, 학술연구 등 사회 전반의 필요한 기초자료로 널리 활용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통계연보를 과·소 및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 등을 비롯해 국가기록원, 국립중앙도서관, 유관기관 등에 배부 할 계획이다.
김생기시장은 “매년 발간되는 통계연보가 변화된 정읍시의 모습을 이해하는데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언제든지 필요로 하는 통계자료를 지속적으로 발굴 자료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