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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高價'에 눈 돌렸던 서영필 미샤 대표, '980원' 초심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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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00원 쿠션' 이어 980원 핸드크림 까지 '불티'
서영필 에이블씨엔씨 대표, 실적부진에 경영전략 수정


'高價'에 눈 돌렸던 서영필 미샤 대표, '980원' 초심 경영 서영필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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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980원 핸드크림', '4500원 쿠션 파운데이션' '1만원 에센스'…

서영필 에이블씨엔씨 대표가 초심 전략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한 때 고가 라인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었지만, 경쟁업체 난립과 불황으로 실적부진에 시달리자 '주특기'였던 가격 메리트로 돌파구를 찾는 것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블씨엔씨의 대표 브랜드숍 '어퓨'는 지난달 23일 980원 핸드크림 '어퓨 바나나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 열흘만에 2만개 이상 팔려나가며 인기를 끌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인들이 선물용으로 대량구매 하는 경우가 많고, 바나나 우유 향기가 난다며 학생 및 여성고객에게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인터넷에서는 '바나나 우유보다 싼 바나나 핸드크림'이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高價'에 눈 돌렸던 서영필 미샤 대표, '980원' 초심 경영 어퓨의 980원 바나나 핸드크림

에이블씨엔씨는 앞서 업계경쟁이 가장 뜨거운 '쿠션시장'에 초저가로 출사표를 내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4일 어퓨를 통해 4500원 쿠션 파운데이션 제품인 '어퓨 에어 핏 쿠션'을 내놨고, 지난달에는 대표 브랜드 미샤에서 4800원짜리 '매직쿠션'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초판 한정 행사가격이며 향후 각각 1만2000원, 1만3000원의 정가에 판매될 예정이다. '매직쿠션'의 경우 초판 물량이 매진돼 1일까지였던 행사기간이 11일까지로 연장됐다. 이 제품은 수십만개가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미샤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역시 이코노미 패키지(130ml)를 1만원에 제공하는 파격가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론칭 초반 '거품을 뺀 초저가 화장품'으로 업계 1위를 질주하던 미샤는 지난해 4384억원의 매출을 기록, 더페이스샵(6101억원), 이니스프리(4567억원)에 밀려 업계 3위에 머무르고 있다. 실적 부진의 원인으로는 내수 부진과 브랜드숍 난립 등이 지목되고 있지만, '프리미엄 라인'을 출시하는 등 에이블씨엔씨의 전략선회가 실패했기 때문이라고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수많은 로드숍 브랜드가 생겨나고, 온라인 제품들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어중간한 전략으로는 고객들의 관심을 받을 수 없다고 판단한 것"이라면서 "1000원도 안되는 핸드크림으로 매출이나 수익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겠지만, 제품 이미지를 개선하고 고객들의 호기심을 끄는데는 충분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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