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이달 22일까지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등으로 구성된 '2015 글로벌 마케터(I.M. For Asiana)'를 모집한다.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및 한국 국적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24명의 '2015 글로벌 마케터'들은 올 4월 발대식을 갖고 9월까지 공식 활동을 펼친다.
이들 마케터들은 유럽, 미주, 아시아 등의 지역별 6개 팀(4인 1팀)으로 나뉘어 항공 서비스 체험 및 해당 지역에 대한 SNS 마케팅 활동을 수행한다. 2차례에 걸친 마케팅 스터디에도 참가한다.
또한 아시아나가 취항하는 국제선 항공편에 직접 탑승해 서비스 전반을 모니터링하고 참신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과제도 진행한다.
이렇게 도출된 마케팅 아이디어들은 올 9월 활동 결과 발표회를 통해 발표된다. 최우수 활동팀으로 선정된 인원들에게는 해외탐방의 특전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2015 글로벌 마케터' 모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flyasiana.com) 및 모집 전용 카페(cafe.naver.com/imforasiana)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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