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역 우수 교육프로그램 ‘학교 연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서대문구, 학교 자체 추진이 어려운 ‘전문 교육콘텐츠’ 공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학생들의 다양한 창의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의 전문적이고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지역내 초중고등학교와 연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지역 우수 교육프로그램 ‘학교 연계’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AD

학교에서 자체 진행하기는 어렵지만 학생들에게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문화예술, 체육, 진로탐색, 직업체험, 정서함양, 심리치유 등과 관련한 프로그램들이 올5월부터 12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학교에서 이 같은 교육 콘텐츠를 진행할 기관이나 단체를 이달 11일까지 공모한다.

아동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수행경험이 있고 서울시에 주 사무실을 두고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서대문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구청 교육지원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 2차 심사를 통해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면 학교의 신청을 받아 정규수업이나 창의체험시간, 방과 후, 토요일, 방학 등을 이용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관별 2개 프로그램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심사에서 선정된 교육콘텐츠라 하더라도 학교 연계과정에서 신청하는 학교가 없으면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서대문구는 2015년 서울형 혁신지구사업 선정을 계기로 구청과 마을, 학교가 교육공동체로 뭉쳐 우수한 교육자원을 학교로 연계함으로써 지역사회 교육 역량을 더욱 높이겠다는 목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