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A 다저스' 커쇼 개막전 선발, 지난 경기 보니… "역시 '우주 에이스'"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LA 다저스' 커쇼 개막전 선발, 지난 경기 보니… "역시 '우주 에이스'"

'LA 다저스' 커쇼 개막전 선발, 지난 경기 보니… "역시 '우주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 사진=LA 다저스 공식 트위터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기자] LA다저스 클레이튼 커쇼가 예상대로 2015시즌 다저스의 개막전 선발로 나설 예정이다.

3일 돈 매팅리 LA다저스 감독은 애리조나 글렌데일에서 진행된 다저스 스프링캠프 훈련을 앞두고 개막전 선발 계획을 전달했다.


그는 "커쇼를 개막전에 내보내는 것이 우리의 계획"이라며 준비 과정에 큰 무리가 있지 않는 이상 커쇼를 개막전 선발로 내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커쇼는 지난 5년 연속 다저스의 개막전 선발로 낙점됐다. 지난 4번의 개막전 선발 등판에서 다저스는 모두 승리했고 커쇼는 그 중에 3승을 챙겼다.


작년 2014년 시즌 개막전을 호주에서 치른 그는 승리를 거뒀지만 이후 부상에 시달려 한 달 이상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2013년 시즌에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8회에 홈런과 함께 완봉승을 거두는 등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2012년 시즌에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서 복통으로 3이닝 만에 내려와야 했다.


커쇼는 "개막전 선발은 커다란 영광"이라며 승리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을 다짐했다.


다저스 역대 가장 많이 개막전 선발 등판한 선수는 돈 서튼(69)과 고(故) 돈 드라이스 데일로 7번이고 그 다음으로 페르난도 발렌수엘라(54)가 6번이다.


커쇼는 오는 6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시범경기에서 올해 첫 실전 등판을 치를 예정이다.


한편 커쇼는 지난해 21승 3패 평균자책점 1.77을 기록했으며 LA다저스의 개막전은 4월 7일이다.






온라인이슈팀 기자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