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닷컴, 졸업입학시즌 옴니채널 이용객 7배 급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올 설, 옴니채널 서비스 ‘스마트픽’ 이용객…작년 추석대비 7배 증가

롯데닷컴, 졸업입학시즌 옴니채널 이용객 7배 급증 .
AD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최근 ‘옴니채널(Omni-Channel)’ 시대가 도래하면서, 온·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동시에 누리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명절 및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옴니채널 쇼핑 이용객이 크게 증가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최근 설 시즌 ‘스마트픽’ 서비스를 통한 매출이 작년 추석 시즌 대비 약 7배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가장 이용률이 높았던 품목은 선물할 때 사이즈 선택에 민감한 패션의류 및 신발 등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추석 매장에서 굴비와, 한우 등 일부 상품으로 국한했던 상품군을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식품뿐 아니라 잡화, 의류까지 확대하고 상품 수 역시 20배 이상 보강한 결과다.


이에 롯데닷컴은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오는 3월1일까지 ‘기억에 남는 스마트픽 선물, 퍼펙트 기프트 졸업?입학 선물전’을 진행한다. 본 행사는 졸업입학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패션의류, 잡화, 화장품, 소형전자제품을 중심으로 ‘스마트픽’ 서비스가 가능한 제품들을 한데 모았다는데 의의가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대학교 입학선물로 제격인 ‘쌤소나이트레드 히베릭 백팩 라이트 브라운(28만1700원)’,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비즈니스 캐주얼로 적합한 ‘타미힐피거 2015 S/S 신상품 다이아몬드 퀼팅 블레이저(31만7800원)’, ‘촉촉한 입술을 연출하여 새내기 메이크업에 유용한 ‘시세이도 베일드 루즈 세트(3만4200원)’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헤지스 도트 양말 선물세트(2만2950원)’ 등이 있다.


추가 사은품도 있다. 오는 28일까지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해 롯데백화점 본점의 스마트픽 데스크에서 상품을 수령할 경우, 니베아 립케어 또는 무료 커피교환권 등이 포함된 ‘스마트픽 스페셜 쿠폰북’도 받을 수 있다.


롯데닷컴 스마트픽팀 김동근 매니저는 “졸업 및 입학선물로 인기가 높은 의류나 잡화 류뿐만 아니라 롯데호텔 서울 라세느 식사권 등 다양한 외식상품권 역시 스마트픽을 통해 선보여 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