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청 감사관실, 교육지원청 감사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5일부터 6일 까지 1박 2일 동안 전남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본청 및 교육지원청 감사담당공무원 102명을 대상으로 청렴의식 고취 및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2015. 청렴·감사 역량 제고를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청렴·감사 역량 제고를 위한 연찬회는 2014년 1월1일 교육지원청으로 감사권이 위임됨에 따라 본청과 교육지원청 감사담당공무원의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상반기와 하반기로 연 2회 실시될 예정이다.
1박 2일 동안 진행된 이번 연찬회는 감사교육원 양수석 수석감사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감사 실시 및 처리 요령’특강을 듣고, 이어서 ‘조사 감사 기법’, ‘감사 능력 향상을 위한 자세’, ‘학사 감사 기법’, ‘회계 감사 기법’등 감사 능력 향상을 위한 감사 실무 워크숍이 진행됐다.
또한, 청렴의식 고취를 위한 광주여대 이중백 교수의 ‘청렴문화 운동’특강과 광주대 권기한 교수의 ‘혈액 다이어트를 위한 식습관’의 교육이 있었다.
정병걸 부교육감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이 배움을 즐기도록 교원은 열정과 사랑으로 가르치고, 교육행정은 이를 지원해야한다”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감사 담당자의 감사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중심·학교교육지원을 위한 감사행정이 구현되어 학교교육력 제고로 직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