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가 대중화가 어려운 OLED TV는 의미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5일 서울 역삼동 라움에서 열린 SUHD TV 출시 행사에서 "우리는 소비자가 살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회사"라며 "볼륨(수량)이 뒷받침되지 않은 프리미엄 제품은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이 같은 발언은 삼성전자가 내놓은 SUHD TV가 LG전자가 주도하는 OLED TV로 가는 과도기 단계 아니냐는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나왔다. SUHD TV는 기존 UHD LCD TV에 퀀텀닷, 고명암비(HDR) 기술들을 흡수해 화질을 높인 제품이다.
김 사장은 "삼성전자는 럭셔리 브랜드가 아니다"라며 "소비자가 살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자연의 색을 얼마나 잘 표현하느냐가 중요하다"며 "물감이든 유화든 어떤 방법에 의해서 그림을 그렸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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