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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印서 현지업체에 밀렸다고? 여전히 1위" 반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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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印서 현지업체에 밀렸다고? 여전히 1위" 반박 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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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印서 현지업체에 밀렸다고? 여전히 1위" 반박 마이크로맥스

GfK 분석 들어 "지난해 4분기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34.3% '1위'"
"삼성(20%), 마이크로맥스(22%)에 밀려 2위" 캐널리스 조사 반박
조사 지역·방식 달라 시장조사기관별 결과 차이 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지난해 4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현지업체 마이크로맥스가 삼성전자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는 조사에 대해 삼성전자가 반박하고 나섰다. 여전히 큰 격차로 마이크로맥스에 앞선 1위라는 설명이다.

4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BGR에 따르면 아씸 워시 삼성전자 인도법인 마케팅 책임자(VP)는 이날 "지난해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35.7%의 점유율로 시장 1위 자리를 유지했다"며 "이는 2위 제조사(마이크로맥스)와 2배 이상의 차이"라고 밝혔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GfK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것이다. GfK는 인구 5만명 이상의 도시에서의 실제 소비자 판매를 기준으로 제조사별 점유율을 집계한다. GfK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역시 삼성전자가 점유율 34.3%로 마이크로맥스를 따돌리고 1위 자리를 수성했다.


앞서 또다른 시장조사업체 캐널리스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4분기 인도에서 점유율 20%를 차지하며 22%를 넘어선 마이크로맥스에 밀려 2위로 내려앉았다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여전히 점유율 1위'라고 밝힌 것은 캐널리스의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대한 반박이다.


시장조사업체별로 조사 결과가 다른 것은 조사 지역과 방식이 기관 별로 차이가 있어서다. 이로 인해 지난해에도 인도에서의 제조사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놓고 유사한 논란이 있었다. 마이크로맥스가 삼성전자를 제치고 점유율 1위에 올랐다는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발표 후 삼성전자가 이를 반박한 바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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