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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청양의 기운 담은 복조리 걸기 행사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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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청양의 기운 담은 복조리 걸기 행사 열어 대한항공은 을미년 청양의 해를 맞아 28일부터 2월22일까지 국내 사업장에 복조리를 걸어 고객들의 만복(萬福)을 기원한다. 대한항공이 해마다 진행하고 있는 '복조리 걸기'는 고객들의 새해 행복을 기원하고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이 보존 및 발전되길 바라는 의미에서 마련된 행사로 올해로 8년 째를 맞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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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대한항공은 을미년(乙未年) 청양의 해를 맞아 28일부터 2월 22일까지 국내 사업장에 복조리를 걸어 고객들의 만복(萬福)을 기원한다.

대한항공은 국내공항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라운지,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및 서소문 사옥, 대한항공 산하 국내 호텔 등 총 37곳의 접객 장소에 복조리를 건다.


대한항공이 2008년부터 매해 진행하고 있는 '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마련한 조리를 벽에 걸어두고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우리나라의 전통 세시풍속으로부터 착안한 행사다. 고객들의 새해 행복을 기원하고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이 보존 및 발전되길 바라는 의미가 담겼다.

한편 대한항공은 우리 고유의 문화를 전승·발전시키며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오고 있다. 세계 유수 박물관에 한국어 안내서비스 후원을 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직원들에게 한국 문화를 전파하는 '런코리아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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