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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 출마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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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존경하는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 저는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합니다.
15년 전 여의도연구소장으로 입당했을 때, 정치 혁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보겠다는 그때의 초심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지금 집권여당 새누리당은 심각한 위기에 처했습니다.
당과 공동 운명체인 박근혜정부의 지지율은 안타깝게도 추락하고 있습니다.
정부 여당에 대한 민심이반이 저는 너무나 두렵습니다.
우리가 오늘의 현실에 안주하여 이대로 간다면 누구도 내년 총선 승리를 자신할 수 없습니다.
만약 우리가 내년 총선에서 패배한다면, 박근혜정부의 성공도, 2017년 대선승리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당이 이 위기를 벗어나는 길은 무엇입니까?
무너진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 뿐입니다.
제가 만났던 국민들, 새누리당의 의원님들은 그 답을 이미 알고 계셨습니다.
국정에 무한책임을 진 집권여당이 국민이 원하는 변화와 혁신으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길, 그 길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4년 전 전당대회에서 저는 고통받는 국민들의 편에 서서 용감한 개혁을 하자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2012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저는 5개월 만에 최고위원직을 던지고 박근혜 비대위가 총선 승리와 대선 승리를 이끄는 데 밀알이 되었습니다.


4년 전 제가 외쳤던 용감한 개혁은 바로 지금 우리 당에 절실히 필요한 개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 당의 157명 헌법기관과 함께 고통받는 국민들의 편에 서는 용감한 개혁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 원내대표에 출마합니다.


국민이 원하는 확실한 변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당이 정치의 중심에 서야 합니다.
당이 국정 운영의 중심에 서야 합니다.
의원님들께서 저를 원내대표로 선출해주시면 저는 당을 정치의 중심에, 국정 운영의 중심에 두고 과감하게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겠습니다.
지금 우리 당의 존재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저는 새누리당 당헌 제8조가 정한 「당과 대통령의 관계」에 가장 충실한 원내대표가 되겠습니다.
저는 박근혜 대통령의 성공, 박근혜정부의 성공을 누구보다 사심 없이 바라는 사람입니다.
그동안 제가 드렸던 충언과 고언은 오로지 대통령과 이 정부의 성공을 바라는 저의 진심이었습니다.
대통령과 이 정부가 성공해야 공동 운명체인 우리 당도 성공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지난 2년간 대통령과 정부는 성공의 길을 걷지 못했다는 게 지금 국민의 냉정한 평가입니다.
대통령과 정부만 탓할 일이 아닙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 당도 해야 할 역할을 다하지 못했습니다.
우리 모두 다함께 뼈아픈 자성과 새로운 각오를 다져야 합니다.


제가 원내대표가 되면 박근혜정부의 진정한 성공을 위하는 길이 무엇인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정책, 인사, 소통의 모든 면에서 변화와 혁신의 목소리를 내겠습니다.
국가안보는 정통보수의 길을 확고히 유지하되, 경제·복지·노동·교육 등 민생 전반에 걸쳐 새누리당은 고통받는 국민의 편에 서 있다는 확신을 드리도록 과감한 변화를 추진하겠습니다.
꼭 필요한 법안과 예산은 야당을 설득해서 신속히 처리하고 문제가 있다면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청와대와 정부, 그리고 야당을 상대로 끈질기게 대화를 해서 국민이 원하는 길,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길로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야당을 국정의 소중한 파트너로 존중하고 야당과 손을 잡고 국가의 앞날을 위해 대승적 차원의 협치를 하겠습니다.
더 이상 진영의 포로가 되지 않고 국정의 모든 분야에서 국민과 국가 이익을 위해 여야가 대화하고 협력하는 성숙한 정치를 실천하겠습니다.
이 중요한 정치가 지탄과 비난의 대상이 아니라 희망의 정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저 유승민은 지난 15년의 정치 인생에서 단 한 번도 저 개인의 욕심을 위해 쉬운 선택을 한 적이 없었습니다.
2000년 2월 당시 야당이었던 한나라당에 입당한 이래 2002년 대선, 2007년의 경선과 대선, 그리고 2012년의 대선 등 저는 어떤 자리에 있든 대의를 위해 제 자신을 던져왔다고 감히 자부합니다.


저와 의원님들의 19대 국회 임기는 이제 1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 소중한 1년 동안 당이 변화와 혁신의 길로 나아가야만 다시 국민들께 선택을 받을 수 있고, 그래야만 박근혜정부의 성공을 끝까지 뒷받침할 수 있는 동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변화냐, 정체냐, 선택의 순간이 왔습니다.
이대로 가면 내년 총선은 어렵습니다.
특히 박빙의 승부처인 수도권 선거는 더 힘듭니다.
충청, 강원, 영남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누가 원내대표가 되는 것이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올바른 선택입니까?


용기를 내어 변화와 혁신의 길로 나아갑시다.
저를 총선 승리의 도구로 써주십시오.
저 유승민이 당과 정부, 그리고 우리 정치의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서 당과 의원님 여러분에게 총선 승리를 바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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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는 것보단 점령 당하는게 낫다"…청년층 반대하는 유럽 징병제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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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일의 프리드리 메르츠 차기 총리가 징병제 부활을 검토하겠다고 밝히면서 유럽 전역에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유럽 국가들은 냉전이 종식된 1990년대 초반 이후 순차적으로 징병제를 폐지해왔으며, 현재는 9개국만이 징병제를 유지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종전 분위기로 접어드는 가운데 미국이 유럽 방위에 더 이상 개입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이면서 자체 방위력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러시아와의 전력

  • 25.03.2508:29
    中 기술자립 집착과 집중 투자…韓에 보내는 경고⑥
    中 기술자립 집착과 집중 투자…韓에 보내는 경고⑥

    "중국 제조업의 한계는 분명하지만, 그 잠재력도 무시할 수 없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지금까지의 성과가 아니라 앞으로의 방향성이다." 중국 정부는 2015년 제조업을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로 ‘중국제조 2025’를 야심 차게 발표했다. 당시 중국은 신에너지 자동차(NEV), 반도체, 항공우주, 로봇, 인공지능(AI) 등 핵심 산업에서의 기술 자립과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명확히 했다. 약 10년이 지난

  • 25.03.2409:10
    中, 휴머노이드부터 드론까지 전방위 '로봇 굴기'⑤
    中, 휴머노이드부터 드론까지 전방위 '로봇 굴기'⑤

    중국이 첨단 제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중국제조 2025' 전략의 최종 승부수로 로봇 산업을 낙점하고, 전방위적인 육성에 나서고 있다. 로봇의 핵심 부품 국산화부터 응용 분야 다변화까지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며 세계 기술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는 평가다. 中 휴머노이드 로봇, 글로벌 시장 주도 본격화중국은 '중국제조 2025' 계획에서 로봇 산업을 10대 중점 발전 산업 중 하나로 지정했다. 이후 13차, 14차 5개

  • 25.03.2108:10
    中 전기차, 점유율 60%…美·日·유럽 車패권 위협④
    中 전기차, 점유율 60%…美·日·유럽 車패권 위협④

    중국 전기차(EV) 산업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인다. 과거 내수 시장 중심으로 성장하던 중국 전기차 업체들은 이제 유럽, 동남아시아, 남미, 중동 등 전 세계로 세력을 확장하며 글로벌 전기차 패권을 위협하는 존재로 떠올랐다. 비야디(BYD), 지리(Geely), 니오(NIO), 샤오펑(Xpeng) 등 중국 전기차 브랜드들은 가격 경쟁력, 배터리 기술, 자율주행 기술, 정부 지원 등을 바탕으로 기존 자동차 강국들과 본

  • 25.03.2008:11
    "美 탐내는 '조선업' 한국이 1위 아니었어?" 시장 주도하는 中③
    "美 탐내는 '조선업' 한국이 1위 아니었어?" 시장 주도하는 中③

    중국 조선업이 빠르게 성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앞지르고 있다. 액화천연가스(LNG)선, 컨테이너선,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등 다양한 선종에서 중국 조선소의 점유율이 급격히 상승하는 중이다. 한국은 여전히 고부가가치 선박 분야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지만, 중국의 저가 공세와 빠른 기술 발전 속도를 감안하면 장기적으로 위협이 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 '중국제조 2025' 앞세운 중국 조선업, 한국과

  • 25.03.1907:59
    내수시장 발판 삼은 도약…높아지는 中 항공우주 경쟁력②
    내수시장 발판 삼은 도약…높아지는 中 항공우주 경쟁력②

    중국이 자체 개발한 중형 여객기 C919가 상업 운항을 시작하면서 글로벌 항공기 시장의 지형이 흔들리고 있다. 중국상용항공기공사(COMAC)가 제작한 C919는 보잉 737과 에어버스 A320을 정조준한 모델로, 중국의 항공기 독립을 위한 상징적 프로젝트로 평가된다. 여기에 중국은 독자적인 우주 개발까지 속도를 내며 항공우주 산업 전반에서 패권 경쟁을 본격화하고 있다. 中 항공기 기술, 완전 독립?…한계 여전 중국은 2008년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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