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 온라인 애니메이션 공모전 진행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네이버, 온라인 애니메이션 공모전 진행 네이버 웹애니메이션 챌린지
AD

응모 작품의 장르, 소재, 분량 상관 없어…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 가능
역량 있는 애니메이션 창작자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 감상 기회 확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네이버(NAVER·대표 김상헌)는 온라인 애니메이션 공모전인 ‘웹애니메이션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웹애니메이션 챌린지’는 이용자 누구나 직접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자유롭게 선보일 수 있는 공모전으로 작품의 장르, 소재, 분량 제한이 없다.


네이버는 ‘웹애니메이션 챌린지’가 애니메이션 전문 스튜디오부터 애니메이터 지망생까지 역량 있는 창작자들이 이용자들과 손쉽게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웹애니메이션 챌린지’는 2월28일까지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 진행되며, 전문 애니메이션 창작자가 직접 작품을 심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당선된 모든 수상자에게는 네이버TV캐스트에 자신의 작품을 단독으로 소개할 수 있는 채널 개설의 기회가 주어지며, 상위 수상자에게는 순위별 상금 등이 추가로 주어진다.


장준기 네이버 동영상셀장은 “그동안 애니메이션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이 많지 않았고, 작품성이 뛰어난 작품들이 소개될 공간도 부족해 안타까웠다” 며 “장기적으로는 양질의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네이버TV캐스트의 경쟁력을 이끌어가는 콘텐츠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