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복고폰 온다"…LG전자, '아이스크림 스마트'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복고폰 온다"…LG전자, '아이스크림 스마트' 출시 LG전자 폴더형 스마트폰 '아이스크림 스마트'
AD


'와인스마트' 이은 스마트 폴더폰, 이번주 LG유플러스 통해 출시…30만원 초반
가로·세로 3줄씩 보이는 시원한 화면 인터페이스, 간편설정 등 편리한 UX
"와인 스마트, 아카 등과 함께 차별화된 스마트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 될 것"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가 '와인스마트'에 이은 새로운 폴더형 스마트폰 '아이스크림 스마트'를 이번 주 LG 유플러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첫 출시된 아이스크림 폰 시리즈는 감성적인 파스텔톤 색상을 앞세워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었던 제품이다.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와인스마트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물리 버튼을 적용했다. 아이스크림 스마트의 카카오톡 버튼은 사용자가 자주 쓰는 다른 메신저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으로 설정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와인 스마트에서 호평 받았던 가로 3줄, 세로 3줄의 시원한 화면 인터페이스와 휴대폰을 쉽고 빠르게 설정 할 수 있는 간편 설정 등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X)을 그대로 유지했다.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설정에서 '닫을 때 앱 실행 유지' 기능을 지정해두면, 폴더를 닫았다 열어도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지 않는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폴더를 닫고 열 때 마다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8기가바이트(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해 고용량의 사진이나 멀티미디어 파일 등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스마트의 가격은 30만원 대 초반이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폴더폰과 스마트폰의 장점을 모은 하이브리드 폴더폰"이라며 "중장년층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와인스마트, 캐릭터 스마트폰 '아카' 등과 함께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스마트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