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갤럭시노트4 S-LTE' 21일 공식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9초

KT, '갤럭시노트4 S-LTE' 21일 공식 출시
AD


구매고객 대상 삼성 정품 배터리팩 제공 및 ‘기어VR’ 추첨 증정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KT는 기존 LTE보다 4배 빠른 ‘광대역 LTE-A X4’ 서비스 상용화를 21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S-LTE’ 공식 출시에 맞춰 시작한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4 S-LTE는 삼성전자 플래그십 모델로, 기존 갤럭시노트4의 장점인 S펜과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구현한다. 출고가는 95만7000원(부가세 포함)이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실버, 핑크 총 4가지다. 갤럭시노트4 S-LTE는 세계 최초로 3밴드 LTE-A를 구현한 단말기로 최대 다운로드 속도는 450Mbps다.

KT는 전국 10만 광대역 LTE 기지국을 기반으로 전국 85개 시에 광대역 LTE-A X4 상용망을 구축했다. 지난해 12월28일에는 광대역 LTE-A X4 체험존을 열어 4배 빠른 LTE를 선보였으며 고객 체험단을 운영해 서비스 품질을 검증했다.


광대역 LTE-A X4에는 3밴드 LTE-A라 불리는 ‘쿼드 LTE 기술’이 적용된다. 쿼드 LTE 기술은 광대역 주파수 1.8GHz에 900MHz와 2.1GHz 주파수 대역을 묶어 대역폭을 넓게 활용하는 기술로, 고속도로 2차로를 4차로로 늘리면 차량 소통이 원활해지고 속도가 빨라지는 원리와 비슷하다. 이를 통해 광대역 LTE-A X4는 기존 LTE 다운로드 속도인 75Mbps보다 4배 빨라진 최고 속도 300Mbps를 구현한다.


갤럭시노트4 S-LTE는 전국 올레매장 및 올레샵(shop.olleh.com)을 통해 21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특히 KT에서 구입시 약정기간 없이 이용기간 내내 할인 받을 수 있는 순액요금제를 선택하고 신한, 현대, 국민, 롯데카드 등과 제휴된 ‘슈퍼 세이브 카드’를 이용하면 최대 36만원 선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KT는 갤럭시노트4 S-LTE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이달 31일까지 삼성전자 정품 배터리팩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기간 구매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갤럭시노트4 S-LTE와 연동해 가상현실을 느낄 수 있는 삼성전자 ‘기어VR’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KT 디바이스본부장 이현석 상무는 “KT는 광대역 LTE-A X4 서비스를 위해 검증을 마쳤다”며 “앞으로 광대역 LTE-A X4가 적용된 다양한 단말 라인업을 갖추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께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3밴드 LTE-A 세계 최초 상용화' 관련 SK텔레콤 광고 금지 가처분 소송과 관련해 KT 측은 "SK텔레콤의 위법성을 명백히 밝히기 위해 끝까지 재판에 충실이 임할 것"이라며 "공정거래위원회 등에도 SK텔레콤의 허위 과장광고에 대한 위법성 판단을 계속 요구할 예정"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