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쿠웨이트戰, 슈틸리케 혹평 "우리의 승리는 행운…이기지 못할 경기를 했다"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한국-쿠웨이트戰, 슈틸리케 혹평 "우리의 승리는 행운…이기지 못할 경기를 했다" 한국 축구대표팀
AD


한국-쿠웨이트戰, 슈틸리케 혹평 "우리의 승리는 행운…이기지 못할 경기를 했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아시안컵 한국·쿠웨이트전에서 한국이 1대 0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13일(한국시간) 호주 캔버라스타디움에서 열린 쿠웨이트와의 2015 호주아시안컵 조별리그 A조 2차전에서 1대 0으로 이겼다. 이날 한국 대표팀은 전반 36분 남태희의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 승리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경기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준비가 돼있음에도 경기 중 볼 경합과 패스에서 우리보다 우세했다. 승리는 행운이었다"며 "(한국이 이번 대회에서) 강력한 우승후보에서 제외됐다"고 평했다.


또한 한국 대표팀에게 가장 부족한 부분은 강한 정신력을 꼽으며 "이겼지만 이기지 못할 경기를 했다"고 혹평했다.


이어 슈틸리케 감독은 "호주전은 두(오만, 쿠웨이트) 경기와 다른 강팀이다. 차원이 다른 팀과의 경기다. 선수들이 부담에서 빨리 벗어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오만전에서 승리한 호주와 함께 8강행 티켓을 거머쥐게 되었다.


한국은 오는 17일 오후 6시 브리즈번으로 자리를 옮겨 개최국 호주와 조별리그 최종전을 통해 조 1위 자리를 놓고 다투게 된다.


▶한국VS쿠웨이트 戰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