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형수술 보다 덜 부담스럽고 간단한 보톡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6초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한 포털 사이트에서 20대부터 30대까지의 여성 1906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가장 하고 싶은 성형수술'이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사각턱교정을 위한 안면윤곽술이 42%로 1위를 차지했다. 의외로 가장 보편적이라고 생각하는 '눈성형'이 조사 결과 중 17.1%를 차지하며 3위에 기록됐다.


이처럼 사각턱이 콤플렉스인 여성들은 경제적, 시간적 부담이 따르더라도 턱 성형수술을 한번쯤 생각해보게 된다. 그도 그럴 것이 얼굴뼈를 깎는 성형수술은 확실한 이미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수술 후 비대칭이나 통증, 붓기, 멍 등 수술에 대한 부작용 피해가 늘어나며 성형수술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최근 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작용과 부담감이 적은 시술의 인기가 높다. 특히 간단한 주사만으로 얼굴라인을 교정할 수 있는 '보톡스' 시술은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그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보톡스란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이용해 근육의 특정 부위를 마비시켜 해당 부위의 근육을 퇴화, 수축시키는 원리의 시술이다. 주로 사각턱이나 종아리 등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된 부위에 시술하며 표정 주름을 개선하는데 이용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사각턱보톡스의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울산 리노보클리닉 의원 이규담 원장은 "보톡스 시술은 턱 뼈 자체가 발달한 케이스 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근육인 저작근이 발달하여 각져 보이는 경우 근육의 볼륨을 축소시켜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며 "턱 뼈 자체가 발달한 경우라도 저작근은 누구에게나 있으므로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어느 정도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보톡스의 효과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사각턱보톡스를 기준으로 시술 후 약 3~4주가 지나면서 효과가 나타나며 4~5개월 동안 유지된다. 물론 영구적인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인 효과를 원하는 경우 반복적으로 시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부작용이 비교적 적은 편이고,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어 바쁜 직장인이나 중요한 일을 앞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시술이다.


이 원장은 "보톡스 시술은 간단하기는 하지만 신체에 행해지는 엄연한 의료시술이기 때문에 정품과 정량을 사용하는지, 의료진이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