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생명 '더따뜻한 프리연금보험'…2014 우수금융신상품 최우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한화생명 '더따뜻한 프리연금보험'…2014 우수금융신상품 최우수상 한화생명, 더(The)따뜻한 프리(Free)연금보험.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한화생명은 '더(The)따뜻한 프리(Free)연금보험'이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14년 우수 금융신상품 시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금감원이 시상하는 우수 금융신상품은 한 해 동안 개발된 금융신상품 중 독창성, 노력도, 고객반응 등을 평가해 대고객 서비스 증진 및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가장 큰 상품을 선정한다. 금융권역별로 2개의 상품을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시상한다.


더따뜻한 프리연금보험은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월 보험료를 연내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연내자유납' 기능으로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9월 생명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3개월)을 획득한 상품이다. 9월 출시 후 4개월만에 초회보험료 350억원을 돌파했다.

연내자유납은 고객이 미래 소득 사이클을 고려해 매년 납입하고자 하는 연간 보험료를 설정하면 가입 1년 이후부터는 연중 아무 때나 원하는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는 기능이다. 고객은 계획했던 연간 보험료만 연중에 납입하면 실효 없이 보험을 유지할 수 있어 안정적인 노후재원 확보에 용이하다.


이 상품은 연금보험의 불필요한 사망보장을 없애 병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대상을 확대했다. 장기간병보장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고령층의 연금재원 확보에 최적화 된 상품이다.


최저가입 기준은 월 보험료 10만원부터다. 가입연령은 만 30세~74세, 연금 개시연령은 만 45세~90세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