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 연말, 이색 숙취해소제 뜬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6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연말연시를 맞아 송년회와 회식으로 술자리가 잦은 요즘, 숙취해소음료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숙취해소음료가 기존 드링크형 제품을 넘어서 차파우더형, 젤리형, 과립형까지 차별화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파우더형, 오설록 ‘멘탈티 로열칸’

올 연말, 이색 숙취해소제 뜬다 오설록이 출시한 '멘탈티'
AD

한국의 대표 차(茶) 브랜드 오설록은 고대 몽골제국 황제의 건강관리 비법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재해석해 숙취해소와 리프레쉬에 도움을 주도록 만들어진 프리미엄티 ‘멘탈티 로열칸’을 선보였다. ‘멘탈티 로열칸’은, 파우더 제형으로 처방하여 쉽고 간편하게 물에 타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차(tea) 타입의 숙취해소 아이템이다. 밀크씨슬과 함께 갈화, 대추 등을 주원료로 해 숙취해소에 좋은 것은 물론, 힘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연말 과로와 잦은 술자리로 인해 건강에 부담을 느끼는 비즈니스맨들에게 특히 권하고 싶은 제품이다.


◆젤리형, 한독 ‘레디큐 츄’

올 연말, 이색 숙취해소제 뜬다 한독약품의 레디큐 츄

한독 ‘레디큐 츄’는 지난 5월 출시된, 국내 최초 젤리 형태 숙취해소제이다. ‘레디큐 츄’는 달콤한 망고맛과 쫄깃한 식감은 물론 아기자기한 포장으로, 부담 없는 맛의 숙취해소제를 찾는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또 노란색의 스마일 캐릭터가 그려진 젤리 3개가 개별 포장돼 있어 음주량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부피가 작아 여성들이 핸드백에 넣고 다니기에도 좋다. ‘레디큐 츄’에는 울금에서 추출하여 간 보호와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진 커큐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27배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과립형, 디알엑스플러스 ‘우콘파워’

올 연말, 이색 숙취해소제 뜬다 디알엑스플러스의 우콘파워


건강기능식품업체 디알엑스플러스에서 내놓은 과립형 숙취해소 제품 ‘우콘파워’는 일본 식품사 하우스웰니스푸드 사가 만든 제품으로, 현지 울금 숙취해소 시장의 90%를 차지하는 1위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한 막대형으로 출시돼 물 없이도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새콤달콤한 맛까지 더해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우콘파워’는 숙취해소뿐만 아니라 여성건강(변비, 생리불순 등)에도 효능이 있는 100% 인도산 울금을 활용해 만들어졌으며, 항산화 성분인 커큐민과 함께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이노시톤, 나이아신 등이 함유돼 피부미용, 항암,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환형, 삼양사 큐원 ‘상쾌환’
삼양사 큐원은 음료로는 부족했던 유효 성분 함량을 높여주는 ‘환’ 타입의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을 선보였다 ‘상쾌환’은 다양한 아미노산을 함유한 효모추출물을 고농축 한 ‘환’ 제형으로, 일반 음료보다 탁월한 숙취해소 효과는 물론, 술자리를 함께한 친구들과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간편한 휴대성까지 갖췄다. 또 숙취 음료는 마시면서 맛이 거북해 먹기 꺼려하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상쾌환’은 ‘환’ 제형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음료를 마실 때 느꼈던 거북한 맛을 느끼지 않아도 돼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