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적자원개발 전문가 역할과 교육훈련 운영’ 주제 워크숍"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윤광수)은 교육 운영 내실화를 위한 직원 전문성 향상 워크숍을 지난 22일 개최했다.
교육원 내 교육인력 능력 향상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워크숍은 전라남도공무원교육원 202 강의실에서 ‘인적자원개발 전문가(HRDer)의 역할과 교육훈련 운영’을 주제로 실시됐다.
워크숍은 이정래 연구개발팀장(전 지방행정연수원 겸임교수·세종대학교 교육학과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 팀장은 인적자원개발(HRD)의 최신 동향 소개, 교육원 직원이 인적자원개발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전문성에 관한 내용을 풍부한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이어 진행된 브레인스토밍 시간에는 참여 직원이 조별로 나뉘어 교육훈련운영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지금 뜨는 뉴스
윤광수 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장은 “공무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원내 직원의 전문성 제고가 필요하다”며 “순환보직에 의한 보직 변경으로 직원의 전문성 축적이 어려운 현실에서, 교육인력 및 교수요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내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직원들의 교육훈련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은 2013년 민간위탁에서 도 직영으로 전환한 이래 2과(교육운영과·교육지원과)로 조직 개편, 부이사관(3급) 원장 취임, 연구개발팀 신설 및 교육공학 전문 인력 2명 신규 채용 등 내부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