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적자원개발 전문가 역할과 교육훈련 운영’ 주제 워크숍"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윤광수)은 교육 운영 내실화를 위한 직원 전문성 향상 워크숍을 지난 22일 개최했다.
교육원 내 교육인력 능력 향상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워크숍은 전라남도공무원교육원 202 강의실에서 ‘인적자원개발 전문가(HRDer)의 역할과 교육훈련 운영’을 주제로 실시됐다.
워크숍은 이정래 연구개발팀장(전 지방행정연수원 겸임교수·세종대학교 교육학과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 팀장은 인적자원개발(HRD)의 최신 동향 소개, 교육원 직원이 인적자원개발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전문성에 관한 내용을 풍부한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이어 진행된 브레인스토밍 시간에는 참여 직원이 조별로 나뉘어 교육훈련운영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윤광수 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장은 “공무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원내 직원의 전문성 제고가 필요하다”며 “순환보직에 의한 보직 변경으로 직원의 전문성 축적이 어려운 현실에서, 교육인력 및 교수요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내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직원들의 교육훈련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은 2013년 민간위탁에서 도 직영으로 전환한 이래 2과(교육운영과·교육지원과)로 조직 개편, 부이사관(3급) 원장 취임, 연구개발팀 신설 및 교육공학 전문 인력 2명 신규 채용 등 내부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