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지웅, 대한항공 사과문 일침…"사과 주체 고객 아닌 부사장"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영화평론가 허지웅이 '땅콩 리턴' 논란과 관련한 대한항공의 사과문을 지적했다.
허지웅은 21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속사정쌀롱'에서 땅콩 리턴 논란을 빚은 대한항공의 사과문을 비판했다.
이날 방송에서 허지웅은 "본인(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도 문제지만 대한항공 사과문도 문제였다"며 "부사장 요구는 정당했고 거기에 부응하지 못해 미안하다는 거였는데, 그건 사과 주체가 고객이 아닌 부사장이었다. 이상한 사과문이다"라고 지적했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 또한 "서비스가 마음에 안 들면 그냥 내리라고 해야 한다"며 "사주 가족이라도 승객일 뿐이다. 조종사들의 비행 집중을 방해했다. 오너 가족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비행이 끝나면 거의 뻗어버린다더라"고 덧붙였다.
한편 검찰은 여 상무 등에 대한 조사를 통해 증거인멸의 지시자가 조 전 부사장이라는 쪽으로 잠정 결론을 내렸다. 이에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대한항공 내부문건과 이메일 등이 증거인멸 혐의의 증거로 쓰일 수 있을지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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