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자치회관과 함께 하는 신나는 겨울방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5초

중랑구, 다양한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방학을 앞둔 학생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방학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한 선물을 마련했다.


구는 옥토끼 우주센터, 서울우유 안산공장 견학, 한과체험, 눈썰매 체험 등 학생들에게 건전한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권역별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1권역(면목3·8동, 면목4동, 면목7동, 망우3동)자치회관은 2015년1월15일, 3권역(중화1동, 중화2동, 묵1동, 묵2동)자치회관은 2015년1월14일에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에 소재한 한가원 및 산정호수에서 겨울체험을 한다.


학생들은 한과 박물관 견학을 통해 우리 음식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우리나라 전통 간식인 한과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 겨울철 대표 야외 체험 활동인 얼음썰매 체험도 한다.


2권역(면목본동, 면목2동, 면목5동, 상봉2동)자치회관은 1월16일 인천광역시 강화군에 소재한 옥토끼 우주센터를 방문한다.

자치회관과 함께 하는 신나는 겨울방학 한과 만들기
AD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우주 전시물들과 체험기구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우주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참여 어린이들에게 상상력을 키워주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4권역(상봉1동, 망우본동, 신내1동)자치회관은 오는 1월6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소재한 서울우유 공장을 견학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우유가공 시스템을 견학하고 우유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우유를 맛있게 먹는 법도 배워본다.


권역별 프로그램 뿐 아니라 동별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신내2동 자치회관은 1월15일 지역내에 소재한 반짝반짝 빛나는 흙 놀이터에서 ‘흙아 놀자!! 흙 놀이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스팔트의 도심에서 흙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함께 창의력, 표현력 등을 향상 시키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또 발표력 향상을 위한 ‘자신감 완전 점프 업! 나를 깨우는 표현력 교실’도 운영한다.


중화1동 자치회관에서는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1월 한 달 간 매주 금요일 ‘어린이 토탈 공예 특강’을 한다.


중화1동 자치회관은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 창의력 발달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면목4동 자치회관은 오는 1월과 2월 평일 오후 3시 20분과 4시30분 두 개 반을 신설해 관내 발달장애 아동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60분씩 민화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 장애 아동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면목5동 자치회관은 1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 어린이 도예교실을 운영해 어린이들의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중랑구 김영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뿐 아니라 방과 후 프로그램도 마련하는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