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인영, 당대표 출마 선언…"리더십 교체 추진하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이인영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17일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당의 주도세력과 오래된 리더십의 교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영, 당대표 출마 선언…"리더십 교체 추진하겠다" 이인영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AD

이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이같이 출마 선언을 했다. 새정치연합 당대표 예상 후보자 가운데 이 의원이 가장 먼저 당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출마 선언문을 통해 "당장 친노와 비노의 구도를 깨야 한다"며 "불신과 분열의 위험성을 방치하고 이대로 가면 당은 절망"이라고 진단했다. 이 의원은 "친노도 비노도 아닌, 친노와 비노를 뛰어넘어 새롭게 당을 통합하는 세력재편, 주도세력의 전면교체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원은 "당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의 진보에 두겠다"며 "이념논쟁으로 시간을 허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구체적으로 "소득성장을 주도해 소비와 내수를 진작시키고 경제의 선순환을 도모하겠다"며 "우선 월급쟁이들의 소득을 높이고 집권하면 최저임금 1만원 시대를 열어 누구에게나 저녁이 있는 삶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대기업과 중소기업, 자영업의 동방서장, 비정규직 축소 등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이번 전당대회가 회전문 당권경쟁의 무대여서는 안 된다"며 "변화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