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베이코리아, 'e-마케팅 페어' 누적 판매액 1000억원 달성

시계아이콘01분 1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민간 주도 지자체 온라인 판매 행사로는 국내 최대 규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이베이코리아, 'e-마케팅 페어' 누적 판매액 1000억원 달성 이베이코리아 'e마케팅페어'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e-마케팅 페어'의 누적 판매액 1000억원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12일 참가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와 함께 시상식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G마켓·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페어'는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정부부처와 함께 전국 지자체 먹거리, 우수농산물, 여행상품 등을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소개하고 지역판로를 확대하는 행사다. 민간기업이 여는 지자체 온라인 판매 지원 행사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올해 6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0월28일부터 약 3주간 G마켓, 옥션을 통해 실시돼 전국 124개 지자체 1만여 개 상품을 선보였으며 총 160여 명의 판매업체와 4000여 명의 생산자가 참여해 역대 행사 중 최대 거래금액인 200억 원 판매액을 달성했다.

특히 올해는 풍작으로 인한 가격 하락,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열풍으로 수입브랜드 상품에 관심이 집중된 상황에서 우리 농수축산물을 지자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알려 역대 최대 행사 판매액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G마켓·옥션 제6회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시상식에서는 6개 지자체가 종합대상을 받는다. 지역활성화 부문에서 충청남도와 창녕군이 선정돼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우수식품 부문에서는 전라북도와 부여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산물 부문에서는 전라남도와 부안군이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받는다. 이외 대상에 제주도 외 7곳, 최우수상에는 옥천군 외 15곳이 수상한다.


행사는 오는 12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개최하고 우수 지자체 및 단체 30곳에게 총 1억원의 상금을 전달한다. 상금은 지자체의 추천으로 각 지역 내 장학재단, 복지재단 등에 기부되어 지역사회에 기여한다.


수상 지자체는 평균 전년 대비 15% 신장한 매출을 기록했으며 충청남도는 G마켓·옥션과 공동 프로모션으로 60명의 대학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투어단을 통해 굿뜨래 유기농 옥알밤(4kg), 멜론(1kg) 등 충남 특산물과 관광 명소를 젊은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렸다. 수산물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한 전라남도의 경우 특산물 꼬마전복(10kg)과 새우(특대 400g) 등의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시켰다. 매년 곰소항 수산물축제로 유명한 부안군은 각종 젓갈과 함께 뽕잎 고등어(2kg)등을, 우수식품 부문을 수상한 전라북도는 우수 마을기업 상품인 정읍 절임배추(20kg)를 온라인에 효과적으로 알렸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설 명절 전 e-마케팅 페어 수상 지자체 농수축산물 특별 판매 행사를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열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제휴사업실 이주철 상무는 "우리 농어민들이 글로벌 경쟁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최대 쇼핑몰 G마켓·옥션에서 꾸준히 지자체 우수 농산물과 여행상품을 마케팅해 행사 누적 판매 1000억 원대를 돌파했다"며 "G마켓·옥션은 매년 11월 e-마케팅페어 온라인 행사를 통해 연말 블랙프라이데이 등으로 수입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비자 관심이 적은 우리 농수축산물 판촉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