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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국가고객만족지수 소셜커머스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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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소셜커머스 쿠팡(대표 김범석)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4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조사에서 소셜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 71개 산업과 305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쿠팡은 올해 처음 조사가 시행된 소셜커머스 부문에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에서 모두 산업 평균점수 이상의 우수한 평가를 획득해 1위로 선정됐다.


쿠팡은 상품 구매부터 배송, 사후 서비스까지 쇼핑 중에 발생하는 모든 과정에서의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로켓배송 서비스 ▲365일 고객상담센터와 ▲먹거리 안전센터 등을 마련하고 있다.


김범석 쿠팡 대표는 "소셜커머스를 실제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만족도 1위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언제나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쿠팡은 지난 10월 발표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소셜커머스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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