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효도성북 우수사례 발표· 토론회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9일 오후 2시 성북구청 4층 아트홀에서 효도 성북 우수사례 발표 및 토론회 갖고 어르신과 주민들 상호 정보교환, 토론회 통해 효 문화 확산에 기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효도(孝道) 성북' 원년을 마무리하며 9일 ‘효도성북 우수사례 발표와 토론회’를 연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배 구청장을 비롯 시·구의원, 대한노인회 성북구지회장, 동 복지협의체 회원, 지역내 어르신사랑방 회장, ‘헬로우! 마니또’ 회원, 복지시설 및 동 주민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올 한 해 민·관이 하나 돼 진행한 효도 성북의 평가 보고와 함께 20개 동 주민센터와 9개 복지시설에서 추진하고 있는 효도사업 우수사례 6건이 이날 발표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공개된다.


성북구는 2014년을 ‘효도성북 원년’으로 지정, 지난 3월부터 ‘효도성북 1·2·3’ 프로젝트를 진행해 제1공동체망(웰컴투경로당), 제2공동체망(마음돌보미), 제3공동체망(헬로우!마니또)으로 나누어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효를 실천하고 있다.

효도성북 우수사례 발표· 토론회 효도성북 선포식
AD

지난 달 구는 각 동 주민센터와 지정 복지시설 13개소로부터 '효도성북 1·2·3' 공동체망 모범 사례관리 케이스와 지역특성을 반영한 자원발굴과 민관협력 사업 등을 주제로 33건의 우수사례를 받아 심사위원회를 개최한 결과 총 6건의 사례를 최종 선정했다.

9일에 있을 우수사례 발표회에서는 최종 선정된 이들 6팀(성북동, 동선동, 월곡2동, 성북노인종합복지관, 정릉종합사회복지관, 석관실버복지센터)이 ppt, 연극, 포토스토리, 뉴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낸다.


또 이어지는 토론회 시간에는 10명씩 10개 테이블로 나눠 앉아 1~5모둠은 효도성북 1공동체망 문제점과 향후 발전방향에 관한 토론을, 6~10모둠은 3공동체망의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고 발표한다.


김영배 구청장은 “올해부터 성북구는 본격적으로 주민네트워크를 통해 지속가능한 주민참여형 복지를 실천해나가고 있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그간 효도사업의 평가와 아울러 우수사례를 공유해 동기부여를 유도하고 어르신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토론의 시간을 통해 향후 효도성북의 추진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효도성북 우수사례 발표 및 토론회’는 9일 오후 2시부터 성북구청 4층 아트홀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