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종필 관악구청장 5일 구민회관에서 개최된 ‘독서동아리 리더교육’에 서 '세계 도서관 기행' 주제로 인문학 특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5일 구민회관 강당에서 개최된 ‘독서동아리 리더교육’에 참석해 ‘세계도서관 기행’을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독서동아리 리더교육’은 지난달 11월부터 시행된 ‘독서동아리 등록제’ 일환으로 정기모임을 갖고 있는 동아리나 독서동아리에 관심이 많은 주민을 대상으로 한 독서활동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날 열린 교육은 135명의 주민이 참여한 제2기 독서동아리 리더교육 마지막 회차로 유종필 구청장의 인문학 특강과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교수의 독서프로그램 실전교재 활용법 강의로 진행됐다.
또 강의에 앞서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이자 책읽는나라운동본부 상임대표인 김을호 교수를 관악구 독서홍보대사로 위촉하는 시간을 가졌다.
독서홍보대사는 지난 10월 관악산시도서관 명예관장으로 위촉된 최영미 시인과 함께 도서관을 알리고 지역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유종필 구청장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해리포터 시리즈는 고전적인 생산의 3요소인 토지, 노동, 자본 없이도 ‘부’를 창출했고 그 힘은 상상력과 창의력”이라며 “독서를 통해 아이들 뿐 아니라 성인들도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독서동아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