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鄭총리,'동장군 오신날' 노숙인시설 방문 급식봉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鄭총리,'동장군 오신날' 노숙인시설 방문 급식봉사 정홍원 국무총리가 지난 1월 11일 세종시 노숙인 재활시설을 방문, 자활작업을 하고 있는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 <자료사진>
AD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정홍원 국무총리는 전국에 한파가 몰려온 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노숙인 지원센터와 영등포 노숙인 무료급식소를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급식봉사를 했다.


정 총리는 용산구 노숙인시설인 다시서기 지원센터를 찾아 생활관을 둘러보며 시설이용 노숙인들의 고민과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불편한 점은 없는지 직접 챙겼다.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노숙인들이 처한 현실을 감안해 질병치료와 실질적인 자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챙겨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시설종사자들에게도 "노숙인들이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고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정 총리는 또한 시설을 방문한 약 200여명의 노숙인을 대상으로 직접 저녁식사 배식 봉사를 하면서 노숙인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가지시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어 영등포에서 노숙인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를 하고 있는 밥사랑 열린공동체를 방문, "노숙인을 위한 무료급식봉사에 헌신하며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계시는 점을 감사드린다"며 박희돈 목사와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정 총리는 수행한 보건복지부 관계자에게도 "노숙인 등 취약계층에게는 겨울철이 더욱 힘든 시기인 만큼, 어려움을 같이 한다는 마음으로 의료?난방 지원 등에 각별히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세종=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