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빙수는 여름 한 철 판매하는 대표적인 시즌 메뉴 중 하나로 날씨가 쌀쌀해진 요즘 많은 커피전문점 및 디저트카페 등에서 빙수 판매를 중단하고 있다.
하지만 올 한해 대한민국을 빙수 열풍으로 빠트린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에서 최근 생딸기설빙 출시와 함께 겨울철에도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1월 20일 출시 된 프리미엄 생딸기설빙은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와 부드러운 치즈케이크, 설빙만의 특별한 생크림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로써 올봄 히트를 한 생딸기설빙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킨 메뉴이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나온 생딸기설빙은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4일 만에 8만여 그릇이 판매되는 기염을 토했으며 설빙 전체 가맹점 매출 또한 70% 이상 상승시켰다.
워낙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고 있는 생딸기설빙이기에 오후에는 매장마다 생딸기 품절 사태로 인하여 판매가 중단되는 경우도 다반사로 이 때문에 생딸기설빙을 즐기기 위해 다음날 일찍 매장을 다시 찾는 진풍경이 전국 곳곳에 벌어지고 있다.
청정지역인 경남산청 등에서 공급하는 생딸기설빙의 딸기를 재배하는 농부 역시 최상품 공급 물량이 달려 애를 태우고 있지만, 수요가 끊이지 않아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는 것이 현지 농부들의 이야기로 전해진다.
겨울철 매출이 주춤할 것이라 예상돼 오던 설빙이 생딸기설빙 출시로 보기 좋게 예상을 뒤엎는 성과를 냄에 따라 설빙의 앞으로의 행보도 큰 기대가 되고 있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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