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KB국민은행 홈페이지가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은행, 증권, 보험, 금융일반 분야가 속한 금융부문을 통틀어 최고의 웹사이트에 선정됐으며, 우수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 2014'에서도 “은행분야 대상”과 “기업금융분야 대상”까지 수상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는 2008년 금융부문 통합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7년 연속 이 부문 1위에 선정되어 국내를 대표하는 금융 웹사이트임을 전문가 그룹으로부터 인정받았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웹어워드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는 인터넷/모바일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선정/시상하는 행사이다.
2004년부터 진행된 ‘웹어워드코리아’는 지난 8월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총 13개 부문 68개 분야에 걸쳐 총 716개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10월부터 시작된 온라인 평가는 평가위원단의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를 통해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하였다.
KB스타뱅킹은 편의성 강화, 특화상품 확대, 맞춤서비스 강화, 다양한 금융정보 제공 및 자산관리 기능 강화를 통해 고객가치의 질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가입자 수가 900만명을 넘어 1000만명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최근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 CD/ATM 이용, 지불결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지갑 서비스 ‘뱅크월렛카카오’를 출시한 KB국민은행은 '뱅크월렛카카오 오픈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17일까지 진행되며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55명에게 백화점상품권, 모바일주유권, 커피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