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지역 치안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순천시 지역 치안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순천시와 순천경찰서는 28일 순천경찰서 팔마마루에서 ‘순천시 지역치안 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AD


기관·단체장, 지역의 안전과 화합을 위해 협업 하기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와 순천경찰서는 28일 순천경찰서 팔마마루에서 ‘순천시 지역치안 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협의회 위원장인 조충훈 순천시장을 비롯해 최삼동 순천경찰서장, 김병권 순천시의회 의장 등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20여명이 참석했으며, ‘4대 사회악 근절’, ‘법질서 확립 및 시민 생활안전 도모’를 위한 공동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치안협의회는 매년 정기 회의를 개최해 치안 및 안전 분야에 있어 유관기관과 사회단체의 협력인프라 조성, 시민 생활안전 도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순천경찰서는 방법용 CCTV 확충계획, 학교폭력 근절 추진 대책, 교통안전 시설물 확충 계획, 5대 범죄·성폭력 현황 및 대책 등 현안사항에 대해 브리핑 하고 ‘시민 생활안전 도모’라는 목적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행복한 도시의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은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며,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시민 안전지대를 만드는 것” 이라며 “이러한 안전지대는 원칙이 바로서고 신뢰가 바탕이 되었을 때만 이루어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순천시는 앞으로 생활안전방범용 CCTV 설치,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 등에 대해 경찰서와 협조하는 등 시민안전과 직결된 예산 지원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