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2014년도 국정감사 우수국감의원으로 선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황주홍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농민단체가 선정한 ‘2014년도 국회 국정감사 우수국감의원’에 뽑혔다.
20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황주홍(전남 장흥 영암 강진)의원에 따르면,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가 2014년 정기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황 의원 등 여야 의원 5명을 우수국감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해수위는 19명의 의원들로 구성돼있다. 황 의원 외에 김종태, 윤명희, 홍문표(새누리당) 의원과 유성엽(새정치민주연합)의원이 이름을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한농연은 모니터단을 구성해 국감 현장에서 의원들의 국감 활동을 평가,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정책질의의 우수성, 농정현안 반영도, 농업인단체의 요구사항 반영도, 피감기관 긴장도를 토대로 우수 국감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모니터단은 이번 국정감사에 대해, 세월호법 표류로 여·야간 대치하다 무산된 분리국감, 미흡했던 준비를 아쉬운 점으로 지적한 반면, 현장 중심적 질의나 농업인단체의 의견 반영은 작년에 비해 개선됐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간담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황 의원은 “농민단체가 주는 상이라 매우 의미가 깊고, 그만큼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축어민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일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