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홈플러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판매

시계아이콘00분 5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홈플러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판매 17일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모델들이 이번에 출시한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구글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인 구글플레이의 지불 결제 수단 중 하나로, 홈플러스 POS 계산대에서 구매 및 결제 시 해당 카드가 금액만큼 충전되어 PC 및 스마트폰의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 내에서 앱 또는 게임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선불 카드다. 1만5000원, 3만원, 5만원, 10만원, 15만원 등 총 5종류로 전국 홈플러스 매장 및 익스프레스, 365플러스 일부 매장에서 판매한다.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홈플러스 브랜드 기프트 카드가 론칭 2주년을 맞았다.

기프트 카드는 도입 초기 21종에서 현재 74종으로 3배 이상 증가했고 신학기, 가정의 달, 연말연시, 명절 등 선물용 기프트 카드의 수요가 늘면서 2014년 10월 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0% 신장했다.


또한 기프트 카드 카테고리별로도 매출 구성비의 변화가 있었다. 2012년 론칭 첫 해에는 게임이 약 70%, 외식, 영화, 도서 등 문화 및 여가 활동이 26%를 차지하면서 기프트 카드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권종도 3만원 이하의 소액권의 판매가 높았다.

2014년 10월까지 게임과 영화, 도서 등의 매출은 줄어든 반면 IT 관련 매출이 기프트 카드 전체의 4분의 1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청소년은 물론 4050대 중장년 층도 인터넷 환경과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해지면서 MS 오피스, 티스토어, 국제전화 카드 등 IT 카테고리가 급부상 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홈플러스는 대형마트로는 처음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추가로 선보인다.


특히 게임이나 스마트폰 앱 결제 시 신용카드나 휴대폰 소액결제보다는 기프트 카드(선불카드)의 사용이 계획성 있고 안심 결제에 대한 부담을 줄여줘 글로벌 브랜드인 구글플레이까지 확대하게 된 것이다.


구글플레이는 음악, 영화·TV, 책·잡지, 게임,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안드로이드와 웹에서 사용 가능한 구글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로 안드로이드 OS(5억 개 이상의 스마트폰 기기에 설치돼 세계 스마트폰 OS 시장의 70% 점유. 국내는 85% 점유) 와 검색 엔진 구글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구글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인 구글플레이의 지불 결제 수단 중 하나로, 홈플러스 POS 계산대에서 구매 및 결제 시 해당 카드가 금액만큼 충전돼 PC 및 스마트폰의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 내에서 앱 또는 게임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다. 1만5000원, 3만원, 5만원, 10만원, 15만원 등 총 5종류로 전국 홈플러스 매장 및 익스프레스, 365플러스 일부 매장에서 판매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