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수험생들의 긴장된 마음을 대변하듯 올해도 어김 없이 ‘수능 한파’ 속에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업계에서는 오랜 시간 고생한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수능이 끝난 시점부터 본격적으로 수험생들이 누릴 수 있는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한 장의 수험표만 있으면 식사부터 디저트, 그리고 경품까지 할인 혹은 무료 제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딘타이펑, 전 메뉴 20% 할인 이벤트
딘타이펑 코리아는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동반 인원에 상관 없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복 주머니 모양으로 행운을 상징하는 딘타이펑 베스트셀러 ‘샤오롱바오’와 지친 수험생에게 기력을 불어 넣는 스테미너식인 겨울철 한정 메뉴 ‘굴탕면’ 등의 다채로운 메뉴를 할인 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수능 당일인 13일부터 이달 말까지 딘타이펑 전국매장에서 동시 진행되며, 세트 메뉴와 주류는 품목에서 제외된다.
◆모스버거, ‘커피 무료 증정’ 이벤트
모스버거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에게 커피를 무료로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는 카라멜마끼아또, 카페모카,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모스커피 등 모스버거에서 판매하는 모든 커피 메뉴 중 한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센트럴시티점과 광복롯데점을 제외한 전국 모스버거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애슐리, 대표 메뉴 무료 증정 및 100% 당첨 경품 카드 이벤트
아메리칸 그릴 & 샐러드 애슐리는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포함해 3명 이상의 성인이 애슐리를 방문하면 대표 메뉴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슐리 클래식 매장의 경우 테이크아웃 통살치킨 미디움사이즈를, 애슐리 W와 W+ 매장에서는 부채살 스테이크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수험표를 지참한 수능생 개인에게는 켄싱턴 플로라 호텔 프렌치 글램핑 패키지, 한강유람선 디너 뷔페 크루즈 이용권, 애슐리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드림카드’를 매장 별로 선착순 증정한다. 이벤트는 30일까지 애슐리 전 매장에서 실시한다.
◆아웃백, 시험에 관계없이 모든 수험표 가지고 오면 애피타이저 무료 증정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수능시험을 치를 수험생은 물론 2014년 한해 동안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한 모든 시험 응시생들을 위한 ‘Fly High, 내 꿈에 날개를 달아줘’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수능 수험표뿐만 아니라 토익, 공무원, 자격증, 고시시험 등 2014년도에 응시한 모든 시험의 수험표를 가지고 아웃백 매장을 방문하면 아웃백의 인기 애피타이저 ‘그릴드 쿠카부라윙’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23일까지 진행된다.
◆빕스, 수험표 지참 고객대상 최대 33% 할인
빕스는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기존보다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1인 샐러드 바를 제공한다. 수험생 가격은 평일 점심 1만3900원, 평일 저녁 1만9900원, 주말은 2만1900원이다. 수험표를 제시한 본인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타 쿠폰 및 제휴 할인 중복은 불가하다. 이벤트는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된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