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OLED TV 10점 만점 받아, 삼성 PDP TV '완벽' 평가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전자제품의 성능 테스트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 유력 리뷰 전문 매체 '리뷰드 닷컴(reviewed.com)'이 올해 최고의 가전 제품들을 선정했다. 국내 기업중에선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이름을 올렸다.
7일 리뷰드 닷컴이 선정한 2014년 최고의 가전 제품들이 선정됐다. LG전자는 55인치 커브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10점 만점을 받으며 '올해 최고의 TV'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벽에 액자처럼 걸어 놓을 수 있는 55인치 갤러리 OLED TV도 '올해의 TV 디자인' 타이틀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올해의 PDP TV에 선정됐다. 평판 TV 중 가장 높은 점수인 8.3점을 받았다. OLED를 제외한 평판 TV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인 8.3점을 받았다. 40인치 울트라HD(UHD) TV는 899달러라는 가격에 비해 성능이 가장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냉장고 부문에선 제너럴일렉트로닉스(GE)가 10점 만점을 받아 '올해 최고의 냉장고'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자동으로 냉장고 안의 물병의 물을 채워주는 기능을 갖춰 혁신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삼성전자는 4도어 프렌치형 냉장고가 8.9점을 받으며 전체 냉장고 중 두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탁기 부문에선 LG전자와 켄모어가 나란히 '올해 최고의 세탁기'로 선정됐다.
리뷰드닷컴은 美 일간지 USA투데이가 운영하는 리뷰 전문 매체다. 한 해 동안 테스트한 제품 중,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매년 11월 수여한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