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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 3Q 영업익 252억원…전년比 27%↓(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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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동기 대비 매출 9%↑, 당기순이익은 27%↓ /span>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은 3분기에 매출액이 32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늘고 영업이익은 252억원으로 27% 감소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 1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감소했다. 직전 분기에 대비해서는 매출이 3%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 27%씩 감소했다.


CJ헬로비전은 수익 하락 요인은 지상파 무료 주문형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일시 상각비 발생, 강원방송 인수에 따른 비영업성 비용 발생, 디지털 전환 관련 인프라 투자 및 유지보수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 등이라고 밝혔다. 감가상각전 영업이익(EBITDA)은 9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 전 분기 대비 1.9% 성장하는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했다.

가입자면에서는 방통 융합 추세에 따라 업계간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서도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디지털방송, 인터넷, 집전화, 알뜰폰 등 모든 부문에서 순증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 분기와 대비해 디지털방송은 17만4000명, 인터넷은 3만4000명, 집전화는 1만1000명 순증했다. 특히 방송가입자는 지난 6월 인수가 완료된 강원방송 가입자 13만여명을 제외하더라도 3만명 가까이 증가했다.


이에 따라 9월말 기준으로 417만명이 CJ헬로비전의 방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 중에서 아날로그 가입자 수는 170만명으로, 59%의 디지털 전환율을 보이고 있다. 헬로모바일 가입자는 3분기 동안 5만 8천명 순증하며, 78만 8천명이 헬로모바일을 이용하고 있다.


서비스별 매출에서는 방송 부문이 디지털 전환 및 VOD 등 관련 부가서비스 매출 증대 효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방송 매출은 10.5% 성장한 1,059억원이고, 이 중에서 VOD 매출은 14% 성장한 229억원을 기록했다. 다음은 인터넷전화, 헬로모바일, 티빙 순으로 각각 6.3%, 5.9%, 5.3%씩 성장한 143억원, 820억원, 45억원을 달성했다. 인터넷의 경우에는 소폭(0.7%) 감소한 매출 355억원을 기록했다.


CJ헬로비전은 향후 ▲UHD 하드웨어 셋톱박스 출시 ▲기가 인터넷, 기가 와이파이(Giga WiFi)를 통한 차세대 방송통신 서비스 제공 ▲ 헬로tv 스마트, 홈CCTV 헬로캠 등을 통한 스마트홈 생태계 구축을 통해 가입자의 선택권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진석 CJ헬로비전 대표는 “최근 방송산업은 인접 산업분야였던 정보통신 분야와 통합되며 ICT 업계로 재편되는 등 큰 변화 속에서 새로운 경쟁과 기회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CJ헬로비전의 앞선 서비스 및 R&D 역량을 바탕으로 모든 사업 부문의 가입자 순증과 성공적인 디지털방송 전환을 통해 질적, 양적 성장을 지속함으로써 ICT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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