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G이니시스, 인터파크에 알리페이·페이팔 등 해외결제 서비스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전자결제 1위 기업 KG이니시스는 6일 인터파크의 글로벌 쇼핑몰에 해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몰은 인터넷을 통해 국내 상품을 구매하는 해외 소비자인 ‘역직구족’을 대상의 서비스로 중문과 영문을 제공한다.

KG이니시스는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몰의 중문, 영문 사이트 전체에 ‘알리페이’, ‘페이팔’ 등 원클릭 결제와 은련카드 등 해외카드 결제를 제공하고 보다 편리한 구매를 위한 환율 정보 API도 함께 지원해 해외 결제 서비스에 최적화된 토탈 결제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알리페이와 페이팔은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결제수단으로, 알리페이는 8억2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중국 내 온라인 결제 거래 중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페이팔 역시 전세계 회원 수 1억4800만명을 보유하고 2013년 기준 연간 거래가 약 180조원에 달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지난해 기준 한국인 해외 직구 규모는 1조1000억원에 달했지만 해외 소비자의 역직구 규모는 260억원에 불과한 것을 국내 사이트의 외국어 지원과 해외 결제 시스템 미비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따라서 이번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몰이 다국어와 해외 결제 서비스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만큼 이를 이용한 해외 소비자들의 국내 상품 구매가 활발히 이뤄질 것을 보인다. 또 중국 소비자들의 경우 한국 상품을 선호하는 성향이 강해 가장 큰 이용 고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