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병완 작가 '독서를 통해 위대한 삶을 사는 법' 특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중랑구, 12일 오후 2시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인문학 특강’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12일 오후 2시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김병완 작가 '독서를 통해 위대한 삶을 사는 법' 특강 나진구 중랑구청장
AD

‘책 읽는 중랑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특강은 자치회관 및 마을 만들기 관계자, 구민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1부에서는 중랑구청 김상한 부구청장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주민참여 예산의 개념과 함께 예산 편성 과정에서 구민의 역할과 참여 등에 대해서 약 30분 동안 강의할 예정이다.


이어서 진행되는 2부에서는 ‘독서를 통해 위대한 삶을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48분 기적의 독서법’ 저자이자 ‘김병완 미래경영연구소’ 김병완 대표가 특별한 독서법으로 성공적인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해 90분 동안 열띤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중랑구 김영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구민들이 올바른 독서법을 배우고 독서를 생활화 하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책 읽는 마을 만들기를 최선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인문학 특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 자치행정과(☎2094-043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중랑구는 책 읽는 문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중랑구립정보도서관, 면목정보도서관, 중랑숲어린이도서관, 중화어린이도서관 등 구립도서관 간 상호대차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 휴대폰으로 구립도서관 자료검색 등이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 하는 등 독서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